Wednesday, December 17, 2014

비수술 양악교정: 치아와 턱뼈를 원하는 방향으로 이동시켜

외모와 기능 개선을 원하는 환자 중에 양악수술과 같은 수술이 꼭 필요하다고 진단았지만, 수술 부작용 등이 두려운 사람은 양악수술의 위험을 줄이면서 최선의 효과를 갖는 ‘노스(NoS : No Surgery) 양악교정’이 대안이 될 수 있다.

턱 뼈를 절단하는 양악수술과는 달리, 양악교정은 수술을 하지 않고도 교정용 임플란트나 TPA(Trans-Palatal Arch)와 같은 부가장치를 이용해 치아와 턱뼈를 원하는 방향으로 이동시켜 기능회복과 동시에 자연스러운 안모(얼굴)의 변화를 이끌어낸다. ‘치아교정’만으로 돌출입, 주걱턱, 무턱, 개방교합, 엣지바이트 등의 부정교합을 개선시키는 것이다.

허재식 원장은 “노스 양악교정은 양악수술처럼 확연한 성형효과를 주지는 못하지만, 치아교정을 통해 부정교합을 정상교합으로 만들어줌으로써 치아관리가 용이해져 치아건강에도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수술없는 양악교정 자체도 고난이도의 시술이기 때문에 노련함이 갖춰진 전문 치과병원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노스 양악교정도 환자의 구강상태나 턱관절 상태 등에 따라 적용방법이나 시술효과가 달라질 수 있다. 또, 긴 턱을 줄이는 등 뼈 자체의 길이 조절은 되지 않는 한계가 있고, 심한 주걱턱의 경우 교정으로 개선되기 어려운 경우도 있어 교정전문의의 정확한 진단은 필수이다.

허재 식 원장은 “시술 전에 환자의 얼굴뼈 상태를 세밀하게 확인한 뒤 치아와 턱 뼈 상태를 정확하게 파악해야 정확한 치료계획을 세울 수 있다.”며, “교정용 임플란트, TPA 등 부가적인 장치들의 사용경험이 많으면서, 덴탈CT와 같은 첨단기기를 갖춘 치과병원을 찾아야 위험부담을 줄일 수 있다”고 말했다.

http://www.mhj21.com/sub_read.html?uid=24970

No comments:

Post a Comment

Blog Archiv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