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turday, October 15, 2016

일본 대학 병원의 경우에는 교합기 사용. 일반 개업은 극히 드물다.

顎の関節の内部には、関節円板という組織があります。これは、軟組織でレントゲンには写りません。関節造影か、MRIということになりますあが、造影検査は痛いので、最近は余りしません。MRIだと、いわゆる「関節に水が溜まった」状態を観察することもできます。アキシオグラフですが、顎の運動を客観的に多方面から確認することができます。開口検査は簡便ですが、定規で上下の前歯の動きを診るだけですので、処置前後の評価のためにはあった方がいいかも知れません。大学病院に居れば、MRIもアキシオグラフも普通にありますが、一般開業で、そこまでやるところは、極めて少ないと思われます。

턱 관절 내부에는 관절 원판과 조직이 있습니다. 이는 연 조직에서 엑스레이에는 나오지 않습니다. 관절 조영이라고 할까, MRI라는 것이 됩니다. 아, X선 검사는 아파서 최근에는 별로 하지 않습니다. MRI이라고 이른바"관절에 물이 괸 상태를 관찰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액시오그래프입니다만, 턱의 운동을 객관적으로 다방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눈 검사는 간편하지만, 자로 위아래 앞니의 움직임을 보다 뿐이라서 치료 전후의 평가를 위해서는 있는 쪽이 나을지도 모릅니다.

대학 병원에 있으면, MRI도 액시오 그래프도 보통 있지만 일반 개업으로그렇게까지 하는 곳은 극히 드물다고 생각됩니다.

No comments:

Post a Comment